daily-story
article thumbnail
반응형

오늘은 알고보면 간단하지만 애플 제품을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은 잘 모를실 수도 있는 리퍼비시[각주:1](이하 리퍼) 기간 조회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보통 애플 제품이라고 하면 아이폰을 많이 사용하시니 아이폰으로 예를 들자면 아이폰을 사용하다가 제품의 결함이 발견 될 경우 리퍼 제품으로 교환을 받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애플 제품은 구입하게 되면 제품등록일로부터 3개월의 전화 기술지원과 1년간 무상 수리가 가능하며, 정당한 사유만 있다면 1년 내에는 조금 찝찝하지만 무료로 새제품과 동일 모델명의 제품으로 교환을 받게됩니다. 

 

고장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리퍼를 받으려는 사람들 때문에 서비스 정책이 조금 강화된 듯하지만 그래도 서비스가 가능한 문제가 있는 제품을 계속 사용할 이유는 없으니 정당하게 리퍼를 받기 위해서는 서비스 기간을 정확히 알고 계셔야하는데요, 일단 맥부터 리퍼 기간 확인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 이 Mac에 관하여

 

요세미티의 경우를 기준으로 맥북의 경우는  > 이 Mac에 관하여에 들어가서 서비스 탭을 보면 나의 서비스 및 지원 보증 기간 상태 확인 버튼이 있습니다.

 

서비스 > 나의 서비스 및 지원 보증 기간 상태 확인

 

나의 서비스 및 지원 보증 기간 상태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사파리에서 애플 홈페이지로 연결이 되며 남은 리퍼 기간 등 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서비스와 지원 적용 범위

 

맥북의 경우는 위의 설명과 같이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아이폰이나 패드의 경우는 자동으로 되지는 않고 Apple Support & Service Options 페이지에 일련 번호를 입력하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1. [리퍼비시] refurbish, 재정비 제품.
    초기 불량이나 반품된 제품을 새상품 수준으로 수리한 제품을 뜻함. [본문으로]
반응형
profile

daily-story

@덜구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