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story
article thumbnail
반응형

안녕하세요, 덜구입니다.

오랜만에 사용후기를 작성합니다.


지난 5월쯤 생일 선물로 받은 한성 기계식 키보드 GO187 LED VIKI 입니다. 약 두달정도 사용했고, 기계식 키보드치고는 저렴해서 입문용으로 딱 좋습니다.

박스 구성은 심플합니다.

이전에 쓰던 기계식 키보드가 IDFactory mileStone SB74 santorini 적축이였는데 이번에는 갈축으로 골랐습니다. 사무실에서 사용중인데 가끔 이상해서 이번에 한성 키보드를 선택했어요. 둘다 넌클릭이라 그렇게 많이 차이는 안나겠지만 키감을 느껴 보고 싶어서 갈축을 선택하게됐네요. 타건음이야 기존에 쓰던 적축이나 갈축이나 비슷합니다.

다음으로 구성품을 살펴볼까요.

본체, 모양이 다른 키캡, 키캡 리무버, 케이블, 충격완화와 미끄럼방지를 위한 고무패킹이 포함되어 있어요.

그리고 사진이 없는데 처음 드라이버를 설치하고 사용전에 꼭 초기화를 진행한 후 사용하라는 A4용지에 인쇄된 안내문이 동봉되어 있어요. 초기화를 하지 않으면 제대로 동작하지 않고 끊길수 있으니 꼭 하라는 협박(?)처럼 보여요.


GO187 LED VIKI는 텐키리스 키보드예요.

숫자 키패드가 없다보니 일반 사이즈의 키보드에 비해 공간활용도가 높으나 숫자를 많이 이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적합하지 않은 키보드예요. 물론 별개로 숫자 키패드를 이용하신다면 사용하는데 문제는 없을 것으로 생각되요.

그리고 한/영 키 옆에 있는 키는 펑션키예요.  + F1 ~ F12, Print Screen, Screen Lock, Ins, Del, Home, Page Up, Page Down 키를 이용해 여러가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요. 숫자 키위의 6개( Ins, Del, Home, Page Up, Page Down )는 키보드 프로그램에서 별도의 키로 지정하여 펑션키로 사용이 가능해요.

참고로 + Print Screen 은 게임을 위한 키로 실수로 윈도우키를 누르는 것을 방지해줍니다.

이놈은 일반적인 키보드와는 다르게 사이드 가드가 없습니다. 별도로 구매해야 하는 것으로 알고 있어요. 제가 볼때는 없는게 더 깔끔해 보이고, 다른 키보드와 차별성도 있는거 같고 마음에 드네요.


사이드 가드가 없어서 좋은 점으로 첫번째는 디자인이 심플하고 좋습니다.

두번째로는 청소하기 편리한 점을 들 수 있겠습니다. 자주 키보드 청소를 하는 것은 아니지만 뒤집어서 붓으로 한번 슥슥 털어주거나 몇번 흔들어주면 먼지나 머리카락이 금방 빠진다는 점을 들 수 있겠네요. 그나저나 키보드 청소할 때 마다 느끼는건데.. 머리카락이 왜 이렇게 많이 빠지죠ㅠㅠ 대머리 될려고 그러나.. 슬프네요.. 아직 안되는데 :-(

그리고 단점이라면.. 키보드 앞에서 딴짓하다가 잘못건드리면 키캡이 한번씩 빠질 때가 있어요. 이 키보드가 키캡이 좀 헐렁한 느낌이예요.

키패드에 불들어온 모습이예요.

LED 색상은 흰색 고정이라 조절이 불가능해요.

밝기의 단계는 0~100%까지 10%단위로 조절이 가능하고, 브레싱 모드라고 숨쉬는 것 처럼 깜박거리는 모드를 선택할 수 있어요. 신기해서 잠깐 써봤다가 정신사나워서 꺼버렸어요.

아까 얘기했던 단점중에 하나가 빠졌네요. 사진에서 보면 알겠지만 키캡의 한글 글꼴.. 정말.. 진지해요. 글꼴 이름이 뭘까요? 영어는 이쁘게 잘 해놓고 한글은 왜 이따위인지 모르겠어요. 썩을놈들. 제닉스 키보드 키캡이랑 호환되는 듯한데 나중에 바꿔야겠어요.


장점

가격이 저렴해요.

블링블링 LED! 적응되면 신기하지만 그래도 좋아요!

다양한 키 설정 가능해요.

작은 사이즈로 공간을 덜 차지해요. (이 부분은 좀 좋아요)

사진에는 없지만 반원형 구조물이 케이블에 있어서 잘 빠지지 않아요.


단점

한글 키캡 글꼴은 정말 저질이예요.

사람에 따라 다르겠지만 숫자 키패드의 부재로 불편을 느낄 수 있어요.

카일 스위치라 체리쓰시던 분들은 불편하실 지도 모르겠어요. 적응의 문제일 것으로 생각되요.

가끔 O를 누를 때 I도 같이 눌리는 증상이 있어요 (이 부분은 저만 그런건지도 모르겠어요. 아니면 제 손가락이 이상하던가요)


반응형
profile

daily-story

@덜구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