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story
반응형
varchar와 nvarchar
varchar와 nvarchar는 가변형 문자열을 저장할때 사용합니다.
  • varchar는 영문 데이터형과 테이블에 설정된 기본 언어 타입을 저장할때 사용합니다.
  • nvarchar는 유니코드 지원을 위한 데이터형입니다. nvarchar는 varchar보다 동일 데이터 저장시 공간을 2배 사용하며, 다국어 지원이 필요한 DB 작업일 경우에 적당한 데이터형입니다.
  • DB 설계 단계에서 향후 다국어를 지원할 일이 조금이라도 있을 것 같다면 처음부터 nvarchar, nchar, ntext 를 사용하여 구조를 만들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

nchar와 nvarchar

고정 길이(nchar) 또는 가변 길이(nvarchar) 유니코드 데이터이며 UNICODE UCS-2 문자 집합을 사용하는 문자 데이터 형식입니다.

nchar(n)

n자인 고정 길이 유니코드 문자 데이터입니다. n은 1에서 4.000 사이의 값이어야 합니다. 저장소 크기는 n바이트의 두 배입니다.  nchar의 SQL-92 동의어는 national char national character입니다.

nvarchar(n)

n개의 가변 길이 유니코드 문자 데이터입니다. n은 1에서 4.000 사이의 값이어야 합니다. 저장소 크기는 바이트로 입력된 문자 개수의 두 배입니다. 입력한 데이터의 길이가 0일수도 있습니다. nvarchar의 SQL-92 동의어는 national char varyingnational character varying입니다.

비고

데이터 정의나 변수 선언문에서 n을 지정하지 않으면 기본 길이는 1입니다. CAST 함수에 n을 지정하지 않으면 기본 길이는 30입니다.

열의 데이터 항목 크기가 비슷할 경우 char를 사용하십시오.

열의 데이터 항목이 크기가 다를 경우 varchar를 사용하십시오

nchar 또는 nvarchar를 사용하는 개체에는 COLLATE 절을 사용하여 특정 데이터 정렬을 할당하지 않는 한, 데이터베이스의 기본 데이터 정렬이 할당됩니다.

SET ANSI_PADDING OFF는 nchar 또는 nvarchar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SET ANSI_PADDING은 nchar nvarchar에 대해 항상 ON입니다.

반응형
profile

daily-story

@덜구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