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애플, 맥북프로 레티나 13인치 중급(MGX82KH/A) 어마어마하게 짧은 개봉기
    모바일&IT/제품리뷰 2014.09.26 00:41

    안녕하세요, 덜구예요 :-)


    드디어 맥북프로 레티나 13인치 리프레시[각주:1] 중급 모델을 구매했습니다. 2014년 8월 27일 생산 제품이구요. 


    CPU는 i5 듀얼에 램은 8G, SSD 256GB입니다. (다다익램이라고 했거늘.. 실천을 못했네요~)


    생각은 엄청 오래했었는데.. 이번에 마음먹고 구매했네요. (이 자리를 빌어 구매를 윤허해주신 마녀님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ㅋㅋㅋㅋ으히히히)


    원래 맥프레 15인치 기본형을 구매하려고 했으나.. 재고가 없어서 기다리기도 싫고.. 가격차이(현금가로 50만원 쯤)도 좀 있고.. 현실과 타협해서 13인치를 구매했습니다. 


    전자제품을 생각하는 남자의 마음은 갈대라 하루에도 몇십번씩 13인치와 15인치를 왔다갔다 했네요ㅋㅋ


    가끔 가지고 다닐거 생각하고 했더니 15인치는 무리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조금은 들었는데요..

    1kg도 안되는 LG그램[각주:2]만 가지고 다니다가 맥북[각주:3]을 들어보니 묵직하더군요ㅎㅎ


    용도는 iOS 어플리케이션 개발용 입니다. 


    게임도 하지 않을 것이고 개발도 이제 공부를 시작하는 단계라 무겁게 사용하지 않을듯하여, 적당선에서 골랐습니다.


    일이 잘 풀려서 차후에 뭔가 큰 프로젝트를 하게되면 그땐 바꿔야겠죠?ㅎㅎ


    구매한지 일주일 정도 지났는데.. 맥을 처음 사용해봐서 아직도 적응 중입니다.. 윈도우만 평생 쓰던 사람에겐 적응의 시간이 필요하네요^^;


    혹시나 싶어서 부트캠프로 윈도우7 깔아뒀습니다ㅎㅎ 가끔 쓸일이 있을려나요?


    아름다운 미개봉 상태


    박스 샷입니다. 

    애플의 제품들은 박스가 참 심플합니다.


    아름다운 뒷태


    시리얼, 제품번호, 제조사 등 간략한 정보가 적혀있는 뒷면입니다.


    MacBook Pro


    드디어 박스 개봉


    켜면 사과에 불들어오는게 너무 이쁘네요ㅎㅎ


    구성품


    구성품은 설명서, 맥세이프2, 본체 끝!


    ㅎㅎ꼭 필요한것만 들어있어요.


    맥세이프 사용하기 편리하고 좋더라구요, 자석으로 착 달라붙는데 그 느낌이..좋네요.


    소니 Z1의 마그네틱 충전기랑은 엄청 다르네요. Z1은 갖다대줘야 붙는데 맥세이프는 자기가 알아서 찾아가는 느낌이네요ㅋㅋ굿 -_-)b


    내구성은 조금 문제가 있지 않을까 싶어요. 그래서 다들 수축 튜브로 강화해서 쓰시는거겠죠?


    맥세이프를 분리 할 때는 위나 아래로 꺾어주니 쉽게 떨어지네요.


    이게 뭐냥


    고양이들도 뭔가 냄새를 맡은듯합니다.


    둥~


    전원을 넣으면 둥 하는 소리와 함께 사과가 땋!


    확실히 레티나라 그런지 글자를 볼때 선명해서 좋네요~


    언어설정


    언어 설정과 기타 설정을 해주면 사용할 준비가 끝!


    ..


    개봉기가 뭔가 허전하죠?


    퇴근하고 마녀와 용산 갔더니 이미 시간은 저녁 8시..

    집에오니 9시가 넘었고.. 마트에 가서 장보고오니 거의 12시가 넘은 시간..

    그 시간에 사진을 찍다보니.. 잠도 쏟아지고 해서 켜서 기본 설정하고 화면 한번보고 그냥 잤더랍니다.

    그래서 개봉기가 짧아요ㅋㅋ사진이 없어서!

    다음에 언제 다시 날 잡고 사진찍고 하거나 바로 사용기로 넘어갈 지도 모르겠어요~ :-)


    구매할때 리셀러 매장을 갈까.. 용산을 갈까.. 아니면 묻지마 환불 가능한 공식 홈페이지에서 살까 고민하다가 불량율은 그렇게 높지 않을 듯해서 그냥 용산에서 구매했습니다.


    매직 마우스도 사고싶었지만, 비싸기도 하고~ 웹서핑만 할 것도 아닌데 그냥 마우스가 편할듯하여 일반 마우스를 쓰는것으로 결정했네요.


    일주일 정도 사용해보니.. 

    윈도우만 너무 오래 써서 그런지 윈도우에서 간단했던 것들도 맥으로 하려니 찾아보고.. 하는 시간이 길어졌어요.

    재미있네요. (명색이 프로그래머라고 컴퓨터로 밥벌어먹고 사는데.. OS사용법 강좌를 찾아보게 될 줄은 생각도 못했어요.)

    새로운 OS도 그렇고 H/W도 그렇고..^^ 호기심 천국입니다 =_=


    진짜 좋은건 웹서핑할때 트랙패드 제스쳐ㅋㅋㅋㅋ

    윈도우에서는 사실 트랙패드로 뭐 마우스 처럼 사용했지.. 제스쳐를 써본적이 별로 없는데.. 맥북은 뭐.. 환상이네요~편하고 좋아요ㅋㅋ(아직 적응중이라 좀 어버버 하지만..)


    좀 더 사용해보고 사용기도 적을게요~

    뭔가 새로운걸 많이 알게되는듯해요..ㅋㅋ


    + 개발 공부는 언제하지? -_-..


    + 매장에서 사장님이 서비스로 주신 키스킨. 

    잘 사용중인데 밤에 어두운데서 사용하려니.. 맥북의 키보드 백라이트를 가려버려서..키가 안보여요! 적응을 다 한 상태면 상관없겠지만 아직 컨트롤이 익숙치 않아서ㅠㅠ

    이왕주실거 단축키 적힌것도 있던데 그걸로 주시지 으헝ㅋㅋ

    퇴근하고 가서 시간이 없어서 뭐 많이 못 물어봤는데요, 시간만 많았으면 이것 저것 다 물어보고 싶었어요.

    사장님이 친절하고 좋더라구요~ :-)


    사장님이 서비스로 넣어주신 키스킨


    1. 기존 모델과 CPU를 제외한 사양은 동일 하거나 비슷하며(기본형만 램 업), CPU만 하스웰 리프레시 버전으로 변경되어 클럭이 조금 더 높아진 모델 [본문으로]
    2. 980g [본문으로]
    3. 13인치 - 약 1.5kg
      15인치 - 약 2kg [본문으로]

    댓글 13

    • 프로필사진

      그냥 웃지요............허허허허허

      2014.09.23 11:36
    • 프로필사진

      아 좋네요 ㅎㅎ 부러워요
      저도 13인치 맥북 지르기전인데
      맥북프로보니 땡기네여 ㅎㅎ

      2014.09.23 15:11 신고
      • 프로필사진

        용도에 맞고 부담되지 않는 선에서 선택하시면 되지 않을까요?
        고민 많이 되시겠어요ㅋㅋ
        사고나면 편안해집니다..:-)

        2014.09.23 15:13 신고
    • 프로필사진

      저도 얼마 전에 맥북에어 사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직 윈도우는 설치 하지 않고도 잘 사용하고 있네요.. 다행히도..ㅎㅎ

      그냥.. 윈도우가 싫어서 이쪽으로 틀었는데.. 괜찮네요..ㅎㅎ

      2014.09.23 19:49 신고
      • 프로필사진

        맥이 은근 괜찮네요ㅎㅎ
        적응하는데 시간은 걸리지만.. 결제나 이런쪽만 모바일로 하든 뭐 해결하면.. 윈도우 없이 사용하는데 지장은 없겠네요ㅋㅋ

        2014.09.23 23:41 신고
    • 프로필사진

      갖고 싶다.....
      나도 이런거 사주면 앱 개발 해볼텐데...
      뭐 딱히 사실 실력이 없어서 하는 변명은 아님..

      2014.09.23 20:55 신고
    • 프로필사진

      와 부럽네요~

      2014.09.26 16:34 신고
      • 프로필사진

        갖고싶던걸 가졌으니 이제 열심히 공부를 해야겠어요 :-)
        사용하던 윈도우 노트북이랑 달라서 참 색다르네요ㅎㅎ

        2014.09.27 23:25 신고
    • 프로필사진

      혹시 용산에서 얼마정도에 구매하셨는지 알수있을까요??ㅜㅜ
      호갱님 안당하려고 여러모로 자료수집중이에요..ㅜㅜ
      뭐따로 키스킨 말고 받으신 서비스?같은것도 알수있을까여??ㅜㅜ

      2014.10.19 04:42
    • 프로필사진

      잘 보고 갑니다~
      블로그 정말 이쁘게 잘 꾸며놓으셨네요!!

      2014.11.21 21:15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