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story
article thumbnail
반응형

안녕하세요, 덜구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어플은 iOS에서 사용이 가능한 만화책 뷰어 어플리케이션 Ental Viewer입니다.


보통은 유료 어플인 ComicGlass를 많이 사용하실 듯한데요. 


저도 결제해야 하나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찾다보니 가볍게 사용할 만한 무료 어플이 보여서 소개합니다.


iOS용 어플은 안드로이드랑은 좀 다르게 왠만하면 디자인이 평타는 쳐주는거같아 마음에 듭니다.


iOS8을 사용중인데 iOS6 시절의 디자인이 조금 거슬리긴하지만 사용해보니 기능상의 문제는 딱히 보이지 않아서 사용하기 괜찮을듯합니다.


압축된 만화, 이미지, PDF까지 다양한 포맷을 지원합니다.



Ental Viewer

iPhone : [다운로드 - iTunes]

iPad     : [다운로드 - iTunes]


첫화면


실행하면 4가지 메뉴를 보실 수 있습니다.


  • 최근목록
  • 파일탐색
  • 책갈피
  • 환경설정


최근목록


최근목록의 경우 말 그대로 최근에 봤던 책들이 표시됩니다.


파일탐색


파일탐색에서는 현재 iTunes/Wifi를 이용해 아이폰에 넣어두었던 파일 중에서 보고 싶은 파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책갈피


책을 보다가 종료하고 다른일을 해야 할 경우, 우측 상단의 책갈피 버튼을 눌러놓으면 여기에 책갈피 목록이 표시됩니다.


설정


WIFI 전송


저는 Wifi전송보다 iTunes를 통해 직접 넣는 것을 좋아해서 거의 사용하지 않는 메뉴입니다. (대부분 동기화를 회사에서 하는데.. Wifi잡기 귀찮네요.. 인터넷 속도도 느리고 =_=)


PC와 아이폰이 같은 Wifi를 잡고 있을때 사용이 가능하며, Wifi를 잡아놓으면 HTTP 전송, FTP 전송 부분에 URL이 표시가 되는데요, PC의 웹브라우저 주소표시줄에 URL을 입력하면 파일을 업로드할 수 있는 페이지로 연결이 됩니다.


만약 사용 방법을 모르실 경우 오른쪽 상단의 이용안내 버튼을 누르시면 앱 초기 구동시 표시되었던 사용설명서를 보실 수 있습니다.


사용 설명서


뷰어 화면


뷰어 화면에서 가운데 부분을 탭하면 상단에는 책의 제목, 책갈피 버튼이 표시되며, 하단에는 보기 설정, 확대고정, 밝기조절, 화면잠금 메뉴가 표시됩니다.


보기 설정 - 일본만화 타입


일반/이미지 타입


보기 설정의 경우 말 그대로 책을 오른쪽으로 넘길지 왼쪽으로 넘길지에 대한 설정입니다.

우리나라 만화책의 경우 오른쪽으로 넘어가고, 일본 만화의 경우 보통 왼쪽으로 넘어가니 책에 맞춰서 보실때마다 변경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하단에는 현재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스크롤을 옮기면 화면에 미리보기가 팝업되는데 팝업을 탭하면 이동합니다.


확대고정


확대고정 메뉴는 말 그대로 확대된 화면 배율을 그대로 고정해주는 기능입니다.


화면잠금


화면 잠금은 가로/세로 회전을 방지합니다.


페이지 넘김


이상으로 아이폰용 만화책 뷰어인 Ental Viewer에 대해서 살펴봤는데요, 제일 마음에 드는 부분은 제일 마지막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페이지 넘김 애니메이션 처리였습니다. :-)


진짜 책을 보는듯한 느낌이라 꽤나 괜찮았어요. 


찾아보니 Wifi에서 전송시에 오류가 있다고 하는데 사용하는데 그렇게 지장이 있는 부분은 아닌듯하고.. iTunes를 이용하면 문제가 없으니 예민하신 분들이 아니면 가볍게 사용하긴 괜찮을것같습니다.


아 그리고 하나 더.. 좋은 점은 무료 어플인데도 광고가 없습니다. :-)


+ 2014.11.15 업데이트

  • iOS7/8 지원
  • 아이폰6/6+에서 페이지 넘김 문제점 수정
  • 페이지 정렬 문제 수정


반응형
profile

daily-story

@덜구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