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story
article thumbnail
반응형

기존에 제가 사용하던 아이폰5의 경우 통화를 할 경우 3G기반 HD보이스[각주:1]를 지원함으로 인해 LTE를 지원함에도 3G로 변경이 되었었는데요.

이번에 아이폰6+로 변경하면서 아래와 같은 문자를 받고 찾아보니 아이폰6/6+는 LTE기반의 HD보이스 지원이 가능하다는 글을 어디선가 보고, 이왕 HD보이스 서비스에 가입됐으니 적용을 해봤습니다.


가입 확인 메시지


올레 스마트 블로그에 들어가서 아무리 찾아봐도 안내라곤 안드로이드용 밖에 없더라구요.


그래서 메뉴를 뒤지기 시작했습니다.통화설정이라고 그래서 전화설정을 뒤졌는데 거기에는 아무것도 없었습니다. 그래서 설정을 다 뒤졌네요. 셀룰러설정에 보니 아래와 같은 메뉴가 있습니다.


설정 > 셀룰러 > LTE활성화


설정 > 셀룰러 > LTE활성화 - 기본은 데이터 전용


설정 > 셀룰러 > LTE활성화 - 음성 및 데이터로 변경


위와 같이 설정했더니 KT끼리 통화에서는 HD보이스가 지원이 되네요.

통화시에도 LTE가 3G로 변경되지 않아요~ :D


그리고 추가로 신경쓰셔야 할 점은 아이폰5/5s의 경우 3G망에서 HD 보이스를 지원하고 6/6+에서만 LTE HD보이스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유의 사항 및 아이폰5의 3G기반 HD보이스에 대한 확인은 올레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114 혹은 타 통신사와 통화 할 경우 일반 통화와 같다고 합니다. (KT사용자와 자주 통화하지 않는 이상 체감은 어려울듯합니다.)

  1. 올레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 HD 보이스는 기존 음성통화에서 진화한 HD급 서비스로 고품질의 음성 서비스를 지원 [본문으로]
반응형
profile

daily-story

@덜구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