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story
article thumbnail
Published 2013. 9. 13. 14:05
Microsoft Windows UCrew 도전! 일상/기록
반응형

 

 

 

 

 

MISSION #1


여러 분야의 Windows 8.1 태블릿 활용 시나리오.

Work

원래 개발(SI)을 했으나 현재는 운영(SM)일을 하고 있으며, 업무 중 Windows Server2008, MSSQL 2008, MS OFFICE 2013 등 많은 윈도우 기반의 프로그램 들을 사용합니다.
그리고 메일 업무에 대한 메모나, 그날 진행되었던 기록들을 Onenote를 이용하여 기록을 남기고, Sky Drive와 동기화하여 아이폰과 갤럭시 탭에서도 회의할 때나 업무보고시 활용하고 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것과 다르게 화면이 작아 보기 힘든 아이폰, 익숙치 못한 인터페이스와 사용상 제약이 많은 갤럭시 탭과는 다르게 Windows95 시절부터 사용하던 익숙한 Windows 8.1 태블릿만의 특징들을 잘 활용하여 업무 효율을 극대화 할 수 있을듯하네요.

Play

제 취미생활은 캠핑입니다.
한달에 평균 두번정도 캠핑을 갑니다. 캠핑장에서 친구들이나 지인들, 사랑하는 사람과 먹고 마시고 많은 이야기도 나누고 영화를 보며 즐거운 시간을 보냅니다. 영화를 위해서 노트북을 들고다니지만, 사실 캠핑 갈때는 짐도 많은데 노트북까지 들고면 이만저만 신경쓰이는게 아닙니다. 배터리 문제도 있고요.

요즘 캠핑장이 좋아져서 캠핑장에 전기가 들어오는 곳이 많지만 휴양림이나 캠핑장이 아닌곳에서 하루를 보낼 경우에는 전기가 안들어오면 불편한 점이 많습니다.

그래서 야외에서 영화보는게 엄청 좋은데 가끔은 못보는 경우도 생깁니다.
물론 갤럭시 탭을 이용해도 되지만 제약사항이 존재하다보니 고화질의 동영상이나 이런부분은 이용하기 어려운게 사실입니다.
만약 Windows 8.1 태블릿이 있다면, 야외에서의 음악감상도 가능하고 실시간으로 포스팅도 가능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Study

집은 인천이고 직장은 서울 종로입니다. 출근시간은 지하철로 무려 1시간 20분정도 소요됩니다. 이동시에 갤럭시 탭의 경우 제약사항이 많아서 제대로 활용을 못하고 있는것이 사실입니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에 대한 불만도 많고요. 하지만, Windows 8.1 태블릿 이라면 익숙한 운영체제와 태블릿을 고려한 UI디자인 등의 장점으로 인해 출퇴근시에 eBook등을 본다던지, 영화/드라마 감상 등을 더욱 편하게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MISSION #2


UCrew가 되어 지급받은 Windows 8.1 태블릿으로 주변사람들에게 어떻게 체험활동을 진행할 것인가.

 

기본적으로는 제가 좋아하며 주로 하는 캠핑시에 이용할것입니다.
캠핑장에서 영화감상/음악감상/주변 지리 정보 찾아보기 등 Windows 8.1 태블릿으로 할 수 있는 것들은 무궁무진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야외나 사무실, 혹은 집에서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해볼려고 합니다.

Mission #1에서 적었던 모든 범위가 포함 되겠죠. 기간은 3개월이니 충분하리라 생각됩니다. 사무실에서 이용하던 각종 MS관련 프로그램들을 위치의 제약없이 SkyDrive로 공유하고, 어디서든 편하게 문서작업을 하며, 회의실에서 흡연장에서 일에 대한 생각 공유 및 메모를 가능하게 하며, 캠핑장에서 영화감상/음악청취/요리레시피 검색 등 야외에서 하기 힘들었던 것들, 출퇴근시 불필요하게 낭비하던 시간 등을 최대한 줄여볼 생각입니다.

하루 하루 매시간을 Windows 8.1 태블릿과 함께 하겠습니다.

반응형
profile

daily-story

@덜구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