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story
반응형

문득 블로그를 보다가 든 생각이..

티스토리의 경우 티스토리 아이디가 없으면 댓글을 쓰기가 참 귀찮을거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찾아보니 DISQUS, LiveRe 등의 소셜 댓글이 있더라구요.


티스토리 플러그인에도 LiveRe가 있는데, 제대로 적용이 안되서 라이브리 홈페이지에가서 찾아보고 직접 적용을 했더니 잘 되네요.


디스커스의 경우에는 기본 글자체가 굴림이라 마음에 안들었었어요.

그래서 바꾸려고 이래저래 봤는데 iframe방식으로 들어가서 글자체 변경이 불가능하다는 결론이 나와서 달았다가 떼 버렸네요.

이제 막 달아서 제대로 써보지는 못했지만, 라이브리의 기본 글꼴은 나눔고딕인듯한데 마음에 듭니다.

아직 해보진 않았지만 css적용도 가능해보이며, 트위터를 통안 실시간 트윗 전송도 가능하네요.


비영리 개인 블로그에서는 basic버전을 사용하면 되며, 그외 기업 등에서는 pro버전을 사용해야 합니다.


basic버전의 경우 페이스북, 티스토리, 트위터, 싸이월드만 가능하고, pro버전은 카카오톡, 네이버, 구글+ 등 기능이 차이가 나네요.


아래는 라이브리 소개 영상이니 참고바랍니다.



설치 과정은 꽤 간단해서 html을 만질줄 알거나,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면서 스킨변경을 몇번 해봤던 사람들이라면 금방 설치가 가능할것입니다. 딱히 설명이 필요가 없을 정도로 간단합니다.


티스토리 댓글 때문에 생각을 한 번정도 해보신분들이라면, 라이브리도 한번 고려해보심이 어떨까요?


+ 제대로 달리는지 좀 보게 댓글 좀 부탁드려요 :-(


+ 2014.09.30 제대로 동작안해서 삭제, 디스커스로 가야하나..

반응형
profile

daily-story

@덜구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