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story
article thumbnail
반응형

안녕하세요, 덜구입니다.

오늘은 윈도우10에 포함된 익스플로러 엣지의 가독성을 높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보통 폰트가 지정되지 않은 사이트들의 경우 굴림체로 나오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윈도우 운영체제의 기본 폰트는 맑은 고딕인데 일관성이 떨어집니다.

업무용 사이트라던지 그런 부분이야 어쩔수 없겠지만 일반적인 서핑에서는 눈에 참 거슬리는데요, 간단하게 레지스트리를 수정해서 맑은 고딕으로 변경해 보겠습니다.

 

레지스트리 변경

윈도우 + r키를 눌러 실행창을 띄운 후 regedit을 입력합니다.
입력하면 아래와 같이 레지스트리 편집기가 실행되면 아래 경로를 찾아 들어갑니다.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 NT\CurrentVersion\Fonts
경로를 찾아 들어간 뒤 Gulim & GulimChe & Dotum & DotumChe (TrueType)키 값을 찾아서 더블 클릭하여 값을 기본값인 gulim.ttc값을 삭제해주시면 됩니다.

 

레지스트리 변경 전

레지스트리 변경 - 값 데이터 삭제

레지스트리 변경 후

 

변경 후 익스플로러 엣지 확인

재부팅은 필요하지 않으며 익스플로러 창만 닫았다가 다시 열면 됩니다.
익스플로러 엣지에서 이동하려는 사이트가 해당 브라우저에 대한 호환성이 떨어질때 표시되는 화면인데요, 원래 기본 폰트는 굴림으로 표시되었으나 레지스트리 변경 후 맑은 고딕으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결 보기 깔끔해졌네요.

변경 전 굴림체로 표시되는 익스플로러 엣지

변경 후 맑은 고딕체로 표시되는 익스플로러 엣지

고해상도 노트북이나 타블렛에서 엣지 브라우저의 굴림폰트가 눈에 거슬리는 분들은 적용해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 2015.08.19 - 익스플로러 엣지 등 여러 프로그램에서 가독성은 좋아지지만 오래된 프로그램에서 굴림체를 사용할 경우 글자가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는 현상이 발견되었습니다. 적용 후 문제가 되는 부분이 있을 경우 원상복구하시기 바랍니다. 자주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이라면 문제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저는 한개 프로그램에서 그런 현상이 있어서 무시하고 사용중입니다.

 

※ 복구하는 방법은 레지스트리 편집기에서 해당 경로로 이동한 후 삭제한 값 데이터를 gulim.ttc를 다시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반응형
profile

daily-story

@덜구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