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story
article thumbnail
반응형

업무용 노트북에서 GTX 670M 그래픽카드를 사용중이고, 운영체제는 윈도우 10을 사용중인데 NVIDIA GeForce Experience가 업데이트가 있다고 설치하라고 알려주길래 할려니까 아래 스크린샷처럼 'NVIDIA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라고 오류가 뜨며 안되는겁니다! 아 왜!

'NVIDIA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

인터넷도 잘 되고 다 잘되는데 왜 안되는거죠?

일단 업데이트도 안되는 NVIDIA GeForce Experience를 종료합니다.

프로그램을 재설치하는 방법도 있지만 저는 서비스를 상태값을 시작으로 변경해서 업데이트가 가능하도록 설정해보겠습니다. 

 

서비스 시작

실행

일단 윈도우 + r키를 눌러 실행창을 띄운 후 services.msc를 입력하여 서비스 윈도우를 띄웁니다.

'NVIDIA Network Service'

서비스 창이 뜨면 'NVIDIA Network Service'를 찾아서 상태와 시작유형을 확인해봅니다.

저는 상태는 '' 시작유형은 '사용 안 함'으로 되어 있었습니다.

해당 서비스를 더블 클릭하여 속성창을 띄운다음 시작유형을 '자동'으로 변경해주고 '적용'을 누릅니다.

※ 적용을 누르지 않으면 시작 버튼이 비활성화되어 서비스 시작이 불가능합니다.

여기까지 하셨으면 '시작'을 눌러 서비스를 시작해줍니다.

NVIDIA Network Service 시작 중

서비스 시작이 완료되면 위 스크린샷처럼 상태값과 시작유형이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진행

프로그램을 실행해서 드라이버 다운로드를 클릭해보면 위와 같이 정상동작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문제 때문에 몇 일을 헤맸던지.. 재설치가 귀찮아서요!ㅋㅋ

GeForce Windows 10 Driver를 설치했으니, 윈도우 10에서 가끔 화면이 깜박거렸는데 제대로 동작하는지 확인해봐야겠어요~

반응형
profile

daily-story

@덜구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